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ipi2.0 + Eclipse 환경설정

청강컴정/09소프트웨어공학기말

by luckey 2009. 5. 24. 23:13

본문

1. JDK1.4.2를 다운받은 후 설치한다.
http://java.sun.com/j2se/1.4.2/download-netbeans.html
설치후 시스템등록정보의 환경변수를 등록한다. path 값 제일 뒤에 ;j2sdk1.4.2_13\bin 이라고 추가한다.
추가되었으면 시작메뉴 > 실행에서 cmd 로 콘솔창을 열고 javac 라는 명령어를 친다.
화면에 도움말이 나오면 설치 성공~!!!

2. Eclipse를 다운받는다.
http://archive.eclipse.org/eclipse/downloads/drops/R-3.1.2-200601181600/index.php
이클립스는 따로 설치가 필요 없으므로 C:\에 압축을 풀어 놓는다.

3. SKT WIPI SDK를 다운받은 후 설치한다.
http://www.developerzone.co.kr 의 DOWNLOAD >SDK에서 다운받는다.
SKT WIPI SDK설치시 Eclipse 버전을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3.1 버전을 선택한후 압축을 풀었던 위치를 지정해 주면 된다.

4. Eclipse를 실행한후 환경설정을 한다.
처음 실행시 기본 폴더를 지정하라고 하는데 아무폴더나 일단 설정한다.
Window > Preferences를 선택한후 XCE메뉴를 선택하면 나오는 화면에 아래와 같이 설정한다.



Window > Customize Perspective메뉴를 선택한 후 단축키의 XVM Project Widzard를 체크한다.(체크 안되어 있을경우)

만약 메뉴에 XVM메뉴 추가 안되어 있다면 Window > Customize Perspective 의 Commands 탭에서 XVM Set를 체크해 준다.

5.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 이제 실행해보도록 하자.!!!

File > New > XVM Project Wizard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기존이름과 중복되지 않도록 하며 폴더는 따로 설정해 줄 수 있다.(루트폴더는 선택할 수 없다.)

NEXT를 누르면 MIDlet 이름을 넣으라고 나오는데 일단 프로젝트 이름과 똑같이 넣어준다.

Finish를 클릭하면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이 완료되었으며 프로젝트 창에서 새로고침을 해서 파일이 보이도록 설정한다.
(반드시 새로고침을 해야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