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VS 사용자가 꼭 알아야 할 삶을 아름답게 해주는 단축키 7가지

청강컴정/.NET

by luckey 2009. 6. 1. 14:51

본문

알면 삶에 도움이 되는 가슴이 따스해지는 단축키를 7개만 선별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F6 (Ctrl + Shift + "B")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단축키입니다. 용도는 프로젝트를 빌드할 때 사용됩니다. 이 단축키는 F5와 함께 워낙 자주 사용되는 거라 넣을까 말까 하다가 넣습니다.


Ctrl + "B" + "T"

이것 또한 아주 이쁜 녀석입니다. 바로 북마크용도의 단축키입니다. 이 단축키를 사용해서 라인을 빠르게 북마크 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Alt + Enter

현재 어느 창에 있던간에 Property 창으로 이동하는 단축키 입니다. Property 창이 열려있지 않으면 친히 Property창을 열어줍니다. 파일 탐색기에서도 파일 속성을 보여주는 역활을 묵묵히 하고있는 착한 단축키입니다. 아래 그림은 WPF 속성창입니다.




Shift + Alt + Enter

에디터 창을 Full Screen Mode로 전환하는 통큰 단축키입니다.
아래 화면에 있는 적색 사각형 영역을 전체 화면으로 전화해 줍니다.



전체화면으로 전환되면 바탕화면 전체 크기로 변경되기 때문에 캡쳐하기엔 사이즈가 아주 큽니다.



Ctrl + "K" + "M"

이녀석은 함수를 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단축키 입니다.
존재하지 않는 함수를 사용한 경우에 이 단축키를 사용해서 함수를 자동으로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그림처럼 존재하지 않는 MakeFunction 함수를 만듭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Ctrl+ "K" + "M"]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함수가 자동 생성됩니다.



Ctrl + "R" + "R"

Refactoring 자주 사용하시죠? 그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Rename...용 단축키 입니다. VS의 Rename을 더욱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Ctrl + "M" + "M"

코드 블록을 열었다 접었다 할 수 있는 단축키 입니다. 혼잡한 코드를 정리해서 보고 싶을 때 유용한 단축 키 입니다.
아래는 코드가 열려있는 화면입니다.



아래는 단축키를 이용하여 코드블록을 접은 화면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