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제 - DeviceName 얻어오기

청강컴정/시스템프로그래밍

by luckey 2009. 4. 2. 22:12

본문


[Device Information Element]

Device Interface는 Device가 대화방법을 제공하는 것으로써 Device Interface가 없는것은 건드릴 필요가 없거나 원하지 않는 장비들이다. 또한 Device Interface가 여러개 있는 것은 그 개수만큼의 성격을 띄는것으로써 여러가지의 대화방법을 제공한다.

위에 제공된 classview.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후에 압축을 풀고 bin 폴더안의 exe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실행되는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제일먼저 시스템에 연결된 Device Information Element 를 찾고 그중에 Device Interface가 있는것을 찾게 된다.



사용된 PC에서는 Device Information Element 는 총 142개가 검색되었으며 그중 Device Interface 가 있는 것은 총 49개가 발결되었다. 이와같이 Device Information Element는 시스템에 있는 모든 장치에 대한 목록이 나오게 되며 그중에 49개만이 개발을 위한 Device Interface가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면 이제 확인된 49개의 Device Interface 의 InterfaceGUID를 확인해보자. 확인하면서 하나의 Device Information Element에 몇개의 Device Interface가 연결되어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위의 findinterface.zip 파일을 다운받아서 bin 폴더의 실행파일을 실행해 보도록 하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